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 리포트#33 - 내가 배워야 할 능력

by 데일리아미고 2021. 8. 18.
반응형
기업이 고객을 창조하기 위한 두 가지 기본적인 활동은 마케팅과 혁신이다
- 피터 드러커 -

 

지금 읽고 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통해서 지금 내가 배워야 할 것을 적었다. 책 내용 그대로다.

세일즈, 마케팅, 글쓰기, 말하기, 의사소통, 협상능력 이 6가지가 책에서 나온다.

이 중 협상 능력 말고 나에게 모두 필요하다. 세일즈, 마케팅, 글쓰기, 말하기, 의사소통은 내가 운영하는 피티 샵에 모두 적용해야 한다.

마케팅, 글쓰기, 말하기는 내가 운영하는 SNS에 모두 필요한 것이다. 

이걸 토대로 카테고리 별로 돌아가면서 읽기로 했다. "동기부여-> 금융 -> 마케팅 -> 교육/배움" 이 순서로 읽을 생각이다.

현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동기부여 책으로 분류하고 다음으로 앞서 읽은 <나는 주식 대신 달러에 투자한다> 같은 금융과 투자 지식에 대한 책을 읽을 것이다. 다음은 카피라이팅 관련 책을 몇 권 선정해 놓았다. 구매해서 읽어야겠다.

 

독서가 이렇게 재밌는지 40세가 넘어서야 알았다.  

책에서 배우고 실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무조건 배울 생각이다. 멘토를 직접 만난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이번 주는 확실히 관절이 많이 좋아졌다. 운동 강도를 어떻게 높일지 고민할 차례다.

어깨와 무릎은 100% 정상은 아니지만 적당한 강도의 운동에 전혀 문제없다. 손목과 팔꿈치는 거의 완벽해졌다고 판단했다.

오늘은 조깅, 복근, 어깨 운동까지 진행했다. 중간에 수업 변경으로 여유 시간이 생겼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본다면 그날은 망한 거다. 무조건 운동이나 독서다!!!

 

운동은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좋은 습관의 시작이 바로 조깅이었다. 40대가 되어서 체력이 떨어지니 '그냥 뛰어 볼까'란 생각으로 시작한 조깅이 '부자 되기' 목표로 커져 버렸다. 방 청소나 일찍 일어나기 등을 습관으로 시작하라고 한다.

나는 운동이 좋은 습관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어깨 운동 순서인데 왜 등 운동을 했는지 모르겠다.^^;;;

다음은 꼭 어깨 운동을 하고 다시 어깨 - 등- 가슴 - 다리 순서로 돌아가야 한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에 감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