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 리포트#36 - 주식은 흐림, 달러는 맑음

by 데일리아미고 2021. 8. 21.
반응형
모방에 의해서 위대하게 된 사람은 아직 한 사람도 없었다
- 사무엘 존슨 -

 

요즘 국내 주식시장은 굉장히 흐림이다. 시총 순위 20위 안에 단 3종목만 상승하고 나머지는 모두 하락했다.

이러면 달러는 올라간다.1180원에 도달해서 달러를 환전했다. 약간의 수익을 얻었다.

 

다음 1150원 이하로 갈 때 쓰기 위해 예비금을 넣었다. 지금 예비금을 모두 몰아넣고 싶지만 원칙을 지켜야 한다.

1150원 이하에서만 무조건 산다. 그리고 삼성과 LG를 조금 사들였다.

코스피 200 안의 우량 기업은 지금이 세일 기간이려나 아님 더 떨어지려나 궁금하다.

한 가지 확고한 마인드는 잡았다. 어느 누구도 예상 못한다는 것이다. 예상했다면 세계 1위 부자는 그 사람이다.

 

분할 매수를 한다고 해놓고 이제껏 분할 매수를 하지 않고 마음 내키는 대로 매수했었다.

종목도 마음 내키는 대로 매수하다 보니 투자 종목만 8개로 늘었다. 그래서 오늘 다시 한번 투자 원칙을 확실히 정했다.

무조건 나의 투자원칙에 따라서 투자를 하자!

달러 투자는 세운 원칙에 따라 잘하고 있다. 오를 때마다 1/4씩 분할 매도해서 지금 1/4이 남았다.

최종 금액에 도달하면 팔 생각이다. 달러는 주식과 다르 게 보유할 필요가 없다.

앞으로 투자 원칙이 나의 법이다!! 꼭 지키자!

 

 

회계 관련 책은 처음에 재밌게 읽었는데 뒤로 갈수록 너무 깊게 들어가서 읽기를 중단했다.

아직 회계를 전부 깨우칠 필요 없으니 다음에 읽기로 하고 다른 책을 선택했다.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내가 관심 있는 투자에 관한 책이라서 하루 만에 100페이지를 읽어 버렸다.^^

이번 주 내로 다 읽을 수 있다면 읽어버리자!

 

이번 주 근력 운동은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해냈다. 월요일은 가볍게 조깅하고 하체 운동을 해서 오늘은 하체 운동만 하고 조깅은 생략했다.

내일 조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오늘도 좋은 하루를 보낸 것에 감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