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 리포트#40 - 내 생각 주절주절

by 데일리아미고 2021. 8. 25.
반응형
사람은 음식물로 체력을 발육케 하고, 독서로 정신력을 배양하게 한다.
- 아트투어 쇼펜하우어 -

 

어제 태풍으로 새벽에 많이 시끄러워 잠을 설쳤다. 아들도 잠을 못 자서 우리 방으로 넘어오는 바람에 내가 아들 방에서 자게 되었다. 그래서 마음 편히 천천히 일어났다. 무리해서 새벽에 일어나면 더 피곤할 것 같아서다. 당분간 일어나는 시간이 1시간 내외로 왔다 갔다 할 것 같다. 그래도 컨디션은 나쁘지 않다. 

 

오전에 조깅과 복부 운동을 끝내고 오후에 등 운동 25분 만에 끝내었다. 운동량을 조금 늘리고 싶긴 한데 시간이 부족하다. 여유가 생기면 늘려나갈 생각이다. 아직은 현재 운동방식을 고수해야 한다. 하기로 마음먹고 3개월이 되었는데 벌써 변경하면 결국 예전과 똑같은 가난한 아빠가 되는 것이다. 데일리 리포트 #1000까지는 지금 정해 놓은 루틴을 그대로 유지할 생각이다. 현금 흐름이 생기면 오히려 하고 싶은 일의 양을 늘릴 것이다. 지금은 피티 샵에 전념해서 시드 머니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자. 

 

블로그는 1300을 넘어서 조회수가 우상향으로 증가하는데 유튜브는 제자리걸음이라 유튜브에 맞지 않나 하는 부정적인 감정이 생긴다. 인생이 정말 재밌는 것이 열심히 하다가 안 좋은 생각이나 그만 둘 생각을 하면 살짝 희망을 건네주는 것 같다. 그것도 눈에 띄지도 않게 슬며시. 유튜브 조회수는 별 볼일 없는데 구독자 수가 한 명씩 천천히 늘고 있다. 정말 신기하다. 2019년 피티 샵도 정말 힘들 때 열심히 블로그 광고하고 광고비를 쏟다 부어도 잘 안 되었다. 이제 접을까 생각했을 때. 예전 회원, 지인 등이 몰려와서 다시 살아난 기억이 있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 것에 대해 희망이 찾아온 것이겠지.

 

근래 본 동기부여 영상 중에도 어떤 부자가 5,000억에서 몇 년간 이익이 늘지 않아서 고민했다고 한다. 그래서 어느 정도 포기하는 심정으로 자산을 투자자에게 나누었더니 1조까지 이익이 늘었다고 한다. 잘 생각해 보면 우리는 힘들 때 희망이 아주 살짝 우리에게 다가온다. 문제는 이게 크지 않다. 이게 뭐야 할 정도이다. 이때를 놓치면 기회를 날리는 것이다. 기회는 일확천금처럼 다가오는 것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누구나 성공하지 못하는 게 아닐까. 정말 슬며시 다가와서 눈치 못 채면 그대로 체념하고 포기할 것이고 다시 힘을 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기회를 붙잡으면 일어서는 것이라 생각이 든다.

 

어제도 나는 기회를 하나 엿보았다. 회원님이 내가 자산을 늘리기 위해 열심히 하는 걸 알기에 슬쩍 투자 정보를 하나 알려 주었다. 운이 중요한 투자지만 이런 정보를 내가 어디서 얻겠는가. 이게 바로 꾸준히 하다 보면 오는 기회라 생각한다. 거기다 투자할 돈도 얼마 전에 마련되었다. 여기 투자하려 마련한 게 아니었는데 말이다. 신기하게 준비된 자금이 있는데 투자 정보도 들어온 것이다. 이 투자가 운 좋게 성사되면 회원님에게 보답할 것이고 아니면 다음 기회에 언제든지 또 내 앞에 나타날 것이라 믿는다. 조그만 희망이라도 준비되어 있다면 잡을 수 있다. 항상 준비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해보자. 좋은 습관은 이런 때를 위해 중요하다.

운동 강도를 슬슬 늘려도 될 것 같다. 컨디션이 나쁘지 않다. 손목 빼고^^

아내가 백신을 맞게 되어서 살짝 걱정이 된다. 나보다 건강하고 어리기 때문에 별 탈 없을 것이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에 모두 감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