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리포트#90 - 애플워치 셀룰러 해지

by 데일리아미고 2021. 10. 15.
반응형

2년간 사용한 애플워치 셀룰러 요금제를 해지했다. 시드머니를 모으기 위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중에 스마트워치의 요금제가 생각난 것이다. 워터파크나 여행 갔을 때 유용하긴 썼다. 자주 여행 가는 것이 아니니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화상으로 번거로워서 근처 대리점으로 가서 깔끔하게 처리했다. 매월 11,000원을 아끼게 되었다. 1년이면 13만원을 아낄 수 있다. 평범함 사람은 금액을 나누지만 부자는 총액을 살핀다. 부자 따라하기에 재미를 들였다. 1년에 내가 내야 할 금액, 장기적으로 내야 할 총액이 불필요하다면 지출하지 않는다!

낮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독서를 했다. 카피 관련 책인데 꽤 재밌다. 글쓰기와 SNS 제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일과의 80% 이상은 달성하였다. 종아리 운동하는 것은 깜빡했고, 종목 분석은 관련 영상을 보느라 하지 않았다. 운동은 오른쪽 어깨가 심상치 않다. 평상시는 괜찮은데 물건을 들 때 불편함이 느껴진다. 수영할 때와 운동할 때 가급적 조심해야겠다. 그럼에도 오늘 운동은 집중도 좋고 기분 좋게 끝냈다. 복근에 조깅까지 낮에 한 번에 완료했다. 운동이 다시 재밌어지고 있다. 어깨야 20년만 버텨줘라.

 

환율이 많이 올랐는데 퇴근 길에 달러 투자에 대한 영상을 다시 들었다. 공격적으로 단기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높은 수익을 얻으려고 너무 낮은 환율을 기다렸고 너무 높은 곳에서 팔려고 했던 것이다. 이럼 환차익에 대한 장점을 십분 이용하지 못한다고 판단했다. 주식과 다르게 세금이 없고 수수료는 1달러에 1원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주식보다 자주 거래하는 게 유리하다. 알고 시작했는데 큰 수익에 눈이 멀었다.

부자는 안전하고 꾸준한 수익에 투자한다고 했다. 20%의 한 방보다 5%씩 꾸준한 이득을 선호한다고 한다. 8개월간 해오면서 많은 걸 배우고 있다. 점점 발전하면 투자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돈의 흐름을 만들고 알아서 돈이 굴러 가도록 만들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낸 것에 감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