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리포트#81 - 총 금액을 알려 달라!

by 데일리아미고 2021. 10. 6.
반응형

화요일은 오전에 시간이 나면서 조깅을 하고 독서를 했다. 열심히 책을 읽어서 목표 60분을 아침에 달성했다. 주식 HTS를 열었다가 심각해서 닫았고 대신 독서를 한 것이다. 보고 있으면 힘드니까. 요즘 서비스 고객센터도 12시에 식사 시간을 가진다는 걸 알았다. 이전에는 점심시간에도 가동했던 것 같은데 많이 개선된 것 같다.

총액 결합으로 사용 중인데 나와 아내는 알뜰폰으로 변경할 생각으로 문의 하였다. 현재 내는 금액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고 싶어서다. 휴대폰 요금제는 보험 약관과 비슷한 것 같다. 많이 할인을 하는데 제대로 읽어 보면 큰 이득이 없는 것이다. 나는 현재 통신비 총액과 결합 내용이 바뀔 때 총액을 알고 싶었다. 

 

결합 할인은 모두 아내 휴대폰 요금에 몰아 놓았고, 나와 아내가 빠져도 인터넷과 TV 요금은 변동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아들 휴대폰만 할인이 되는데 할인율이 1/3로 줄어드는 것이다. 변경되는 요금의 총액을 알고 싶었는데 부서가 다르다고 알려주지 않았다. 역시 기업은 머리가 좋다. 이렇게 번거롭게 만들어 놓다니. 할인율에 현혹되면 안 된다. 할인이 올라서 적게 낸다고 하더라도 내가 지출할 총금액이 중요하다. 가족 결합이나 총액 결합을 만들었다면 총요금을 알려 줘야 하는 것 아닌가. 더 헷갈리게 만들었다. 대강 유추해 보면 아들 휴대폰 할인이 줄어드는 것만 계산하면 될 것 같다. 알뜰폰 요금 중에 가성비 요금제로 사용한다면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다. 일단 내 요금제만 정리하면 2만 원 이상은 아낄 것이다.

 

코스피는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기로 하고 등 운동과 복근 운동을 열심히 했다. 잠시 소홀했던 운동에 집중해야 한다. 블로그와 유튜브 운영도 다시 시작해야 해서 오늘 블로그는 예약글을 적어 놓았다. 내일 다듬어서 업로드해야겠다. 수업이 제법 잡혀 있어서 할 수 있는 만큼 할 것이다. 오늘은 조금 일찍 들어와서 아내와 와인도 마시고 아들과 TV도 봤다. 저녁이 있는 삶을 3년 안에 꼭 만들자!! 오늘 하루도 감사한다.

복근이 다시 희미해져 버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