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실천프로젝트

데일리리포트 #110 - 코스피는 답이 없다

by 데일리아미고 2021. 11. 5.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니 잔 건지 안 잔 건지 잠을 설쳤다.

어제보다 전반적인 몸상태가 양호한 것이 위안이 되었다.

슈퍼개미 김정환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출근하는데 오늘 신나게 욕을 퍼부어서 재미있었다.

투기장이 된 국내 주식 시장에 대한 신랄한 비판이었다.

 

매일 아침마다 경제지를 봤는데 어디에도 순방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 수출 세계 8위라는 기사를 본 적이 없다.

죄다 금리 인상과 테이퍼링에 대한 악재만 쏟아 내었다.

부정적인 기사가 대부분인 것이다.

정말 언론을 보면 한국 망하기를 기도하는 단체 같다.

투자자에게 한국 수출 순위가 상승한 걸 듣다니 이게 말이 되는가!

언론이 할 일을 개인이 하다니 참나...

 

그리고 한국 시간으로 새벽에 FOMC 회의가 끝이 났는데 천천히 테이퍼링을 할 것이고 금리 인상은 당장 없다고 했다.

결국 어제도 미국 증시는 최고가를 갱신했다.

그나마 오늘 한국 주식도 올라서 다행이었다.

호재와 기업 가치를 보고 투자했던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원금을 거의 되찾았다.

조금만 올라오면 수익이 날 것이다.

문제는 LG디스플레이 공매도 잔량이 1위이다. 2890만주나 가지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아하니 겨우 반등했는데 공매도 걸릴 것 같다. 

HMM이 공매도 때문에 작살이 났는데 아직도 2000만주나 가지고 있다.

셀트리온도 공매도로 작살났는데 잔고 금액은 최고네.

호텔신라 상승장이었는데 갑자기 떨어진 것도 공매도에 걸렸나 보다.

개같은 코스피시장

 

미국 시장 15% 정도의 자산이 투자되어 있는데 50% 이상 늘릴 계획이다.

반등 신호나 CEO의 언론 인터뷰로도 주가가 살아나는 게 미국이다.

주커버거가 메타버스로 전향한다는 기사를 보고 페이스북이 반등 신호에 걸려 있길래 사들였다.

바로 반등을 해주어서 조금씩 상승 중이다. 

아니더라도 보합은 유지될 것 같다.

미국 주식 5종목은 모두 수익이 난 상태다.

 

LG디스플레이 월풀 제친 기사와 흑자 전환 등 호재가 있길래 매수했다.

뉴스만 보고 산 것이 아니다.

페이스북처럼 최고점에서 내려 와서 보합으로 있길래 사들였는데 개미지옥이었다.

기다리고 있는 건 개미지옥 공매도였다.


호재와 실적에도 상승하는 미국 증시와 호재와 실적에 개미가 올 걸 준비하고 공매도 걸어서 하락시키는 코스피 중 어디가 매력적인가.

오늘 삼프로TV에서도 김프로가 미국 증시 가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할 정도다.

주식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조차 지금 코스피 시장을 개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휴우~ 어쨌든 금리 인상을 잘 살피면서 미국 주식 비중을 늘릴 것이다.

코스피 안녕~~

 

오늘은 책 읽고 주식투자에 대해서 찾아보고 적당히 일했다.

내일이면 몸이 80% 가까이 좋을 것 같다.

흐뭇하게 미국 주식 보고 책으로 마무리해야겠다.

오늘도 감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