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셋째주 두번째 등 운동
셋째 주는 월요일에 등 운동을 하고 오늘 다시 등 운동 차례이다. 운동을 3일로 나누어서 진행 중이다. 3분할이라고 한다.
근력 운동은 40분 이내로 끝내는 것이 목표다. 그래서 휴식-정지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 중이다.
오늘도 휴식-정지 프로그램으로 등 운동을 하였다.
[오늘 워크아웃]
휴식-정지 프로그램 : 목표 횟수 50회, 세트 사이 휴식 20초
<등 운동>
풀 다운 50회
뉴트럴 그립 풀 다운 50회
시티드 로우 50회
암 풀 다운 50회
<복부 운동>
행잉 레그레이즈 50회
AB 롤아웃 50회
사이드 브릿지 좌우 35회씩
조깅 20분
월요일에 등 운동했을 때 효과 엄청 좋았다. 오늘은 어떨지 내일 기대가 된다. 틈틈이 영상을 찍으면서 하다 보니 시간이 꽤 걸렸다.
휴식-정지 프로그램으로 하면 30분 정도면 등 운동이 끝이 난다. 비싸게 주고 산 마이크가 말썽이다. 영상 4개 찍었는데 2개 날렸다.
틱틱 거리는 이상한 잡음이 계속 녹화가 된다. 어플의 문제가 아니라 마이크 문제 같다. ㅠ
뉴트럴 그립 풀 다운은 등 아래쪽 운동할 때 좋다. 원-암 덤벨 로우는 휴식-정지 프로그램으로 하기에 시간 소모가 커서 배제했다. 바벨 로우는 허리가 힘들어서 하기 쉬운 운동을 하고 있다. 근매스 증가를 하는 보디빌딩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할 필요는 없다.
시티드 케이블 로우는 등 가운데 운동하기에 좋다. 날개뼈 사이의 근육을 집중하면 등 가운데 근육통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월요일 무게가 조금 쉬워서 올렸는데 생각보다 힘들다. 승모근이랑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다음 주 해보고 운동 강도 조절을 해야겠다. 시티드 로우 역시 휴식-정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목표는 50회다.
마지막으로 진행한 암 풀 다운은 내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하는 방법과 휴식-정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영상이다. 참고해서 따라해 보면 좋을 것이다.